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 비대면 운영

언론정보학과 개설교과목 초안지는

  1. 강의담당교수님께 이메일로 승인을 받고,
  2. 그 승인내용을 학과사무실 안선영 ahnsy@snu.ac.kr에게 이메일로 전달 (초안지 양식 첨부)

하여 제출합니다.

초안지 제출기한은 3월20일(금)까지입니다.

수강신청 정정 요청서(초안지)

 

<2020. 3. 5. 학사과>

 

□ 검토배경

◯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 확산에 따라 2주간 비대면 수업(원격 강의 등)을 진행함에 따라,

◯ 수강신청정정요청 절차에 대한 비대면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 및 교직원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하고자함

 

□ 현황 및 문제점

◯ 현황

– 현행 수강신청 정정 절차 : 교수님께 사전 컨택(이메일 등) →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양식 작성 → 수업 담당교원 승인(서명) → 소속 학과(부) 사무실에 정정원 제출

 

○ 문제점

– 담당 교원 승인 과정에서 학생과 교원의 대면 접촉이 발생하며,

– 다수의 학생들이 학과(부) 사무실 방문으로 전염병 예방에 취약점 발생

□ 검토방안

○ 비대면(이메일 등) 제출 권고

– (1안) 학생이 교원에게 온라인으로 수강 승인받음 → 승인내역 증빙(이메일, 메신저 내역 등)과 요청서를 작성 → 학과(부) 제출

– (2안) 학생이 교원에게 온라인으로 수강 승인 요청 → 교원은 신청내역 중 승인대상자 선정 → 대상목록을 학과(부) 일괄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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