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우리은행 간 S-CARD 업무협약에 따라 S-CARD 발급을 위한 우리은행 임시영업소가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가. 임시영업소(우리은행) – 운영기간: 2021. 2. 25.(목) ~ 4. 30.(금), 약 9주 – 장 소: NH농협두레문예관(67동) 2층 나. 학내 다른지점 운영 – 우리은행 서울대학교지점(신양인문학술정보관, 4동) 및 공대영업소(글로벌공학교육 센터, 38동)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
정보화본부에서 1단계로 신규 구축한 「지능형 교과목·교수자 검색 추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오픈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가. 주요기능([붙임 1, 2] 참조) – 교과목·교수자 검색/추천 – 학업 이수현황 정보 제공 – 학생설계전공 교과과정 설계 나. 접속방법 ([붙임3] 참조) –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snu.ac.kr) > 수강교과목추천 클릭 > 스누지니 이동 – 마이스누 (my.snu.ac.kr) > 스누지니 아이콘 추가 > […]
코로나-19 확산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대부분의 수업이 비대면으로 실시됨에 따라 모바일 및 USIM S-CARD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부득이 연구실∙기숙사 출입 등을 위해 카드형 S-CARD가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 ○ 대상: 신입생 중 온라인 S-CARD 발급 신청자 ※ 온라인 미신청자는 3. 16.(화) 이후 교내 우리은행지점 또는 67동 2층 방문 신청 ○ 수령 장소: […]
2021학년도 1학기 셔틀버스 운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바랍니다. 가. 운행기 간: 2021. 3. 2.(화) ~ 6.21.(월) (평일 운행) 나. 운행정보: 아래 및 「우리대학 포털-정보광장-게시판」참조 운 행 구 간 운 행 시 간 배차 대수 승 차 지 점 통학셔틀 행정관 ↔ 서울대입구역 [non-stop] 07:00 ~ 08:00 15분 2대 □ […]
안녕하십니까? 교육부에서는 2021학년도 원격수업 운영 개선 및 정책수립 방향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2020년 2학기 원격수업 운영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하오니 아래 URL 주소에 따라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답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조사 대상) 전국 4년제 대학 교원 및 학생 (학부, 대학원생) ◦ (조사 기간) 2021. 1. 27.(수) ~ 2.5.(금), (8일간) ◦ (조사 방법) 인터넷 […]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강신청사이트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재수강은 ‘주전공생 이어도’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로 (초안지’정원외수강신청’으로 신청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이론> 재수강은 <커뮤니케이션이론1>로 하시면 됩니다. 3. 수강신청 일정 일정 대상 기간 비고 예비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2.(금) ∼ 1. 26.(화) 주말 제외 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8.(목) ∼ 2. […]
캠퍼스 내의 쾌적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광고물의 게시는 「서울대학교 캠퍼스 이용규정」에 따라 사전 승인 받은 후 부착이 가능합니다. 개강 전후 현수막 게시 요구가 많아 특별 관리기간을 지정하여 효율적인 현수막 게시 운영을 하고자 하오니 협조 바랍니다. 가. 대상: 소속기관에서 승인한 학생단체 ․ 동아리 현수막 나. 특별 관리기간: 개강 전 2주 ~ 개강 후 2주 (약 […]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에서 충청남도 출신 수도권 소재 대학생의 정주여건 개선과 미래 발전가능한 인재를 지원하고자 2021년도 입사생을 모집·선발합니다. 가. 학사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23길 21(오류동 25-10) 나. 선발인원: 280명(남 92명, 여 188명) 다. 신청자격(아래사항은 반드시 충족하여야 함) 1) 본인 또는 본인의 부‧모, 직계존속(조부모‧외조부모)이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충청남도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2) 서울‧인천‧경기도 소재 대학교의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들은 우리 대학 구성원의 신분확인과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학생증(S-CARD)을 발급받기 바랍니다. 가. S-CARD의 사진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인쇄되며 교체 신청은 ‘21.2.12.(금)까지 붙임1 참고하여 송부 나. 카드형 S-CARD(ID+금융기능) 발급 절차 – 온라인 신청기간: 2021. 2. 9.(화) ~ 2. 16.(화) (휴일/주말 포함 24시간 가능) ※ 온라인 미신청자 또는 학부(정시) 추가합격자는 […]
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일정 안내 Ⅰ 등록 (재학생, 복학생, 복적 및 재입학생) 기간 : 2021. 2. 19.(금) ~ 2021. 2. 25.(목) 5일간 장소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전국 소재 지점(타 은행에서도 가능하나 수수료 개인 부담) Ⅱ 복학(귀), 복적 및 재입학 복학(귀) ❍ 신청기간 : 2020. 12. 15.(화) ~ 2021. 2. 26.(금) […]
2021학년도 1학기 언론정보학과 특별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1. 과 정 : 석사 및 박사과정 2. 추천인원 : 석사 1명, 박사 1명 3. 지원자격 <석사과정> – 국내․외에서 정규의 학사과정을 수료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1년 2월까지 취득가능한 자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박사과정> – 국내․외에서 정규의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석사학위를 […]
2021 일본 홋카이도 대학교 President’s Fellowship 후보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모집요강(클릭!)을 확인하신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요: 일본 홋카이도 대학교 전문학위, 석사, 박사과정에 진학하고자 하는 우리대학 학생 중 펠로우십 프로그램 후보자 선발 안내 나. 모집인원: 1명 다. 지원자격 – 홋카이도 대학교 전문학위, 석사, 박사과정 진학 예정자(2021년 10월) * 현 홋카이도대 소속 학생은 신청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가 아래 기간에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 홍보 및 사전참가 신청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행 사 명: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 – 행사주제: 미디어 대전환시대, 뉴미디어의 선택은? – 행사기간: 2020. 11. 26.(목) ~ 11. 27.(금) 13시 ~ 18시(양일간 온라인 진행) […]
학위기 및 각종 증명서 상 학생 영문성명 표기 방법이 상이함으로써 오는 혼 선을 해결하고자, 「학생 영문성명 표기법 일괄정비 및 학사 관련 증명서 적용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상: 정규 학위과정 학부 및 대학원 재적생(졸업생 제외) 매뉴얼을 확인하시고 영문성명을 확인 및 수정 바랍니다. [학생용] 학생 영문성명 표기 정비 매뉴얼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제3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말하기 평가 모의시험 지원자를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외국인·유학생 등의 참여를 바랍니다. 가. 모집기간: 2020. 10. 19.(월) 09:00 ~ 11. 6.(금) 18:00 나. 응시대상: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으로서 한국어 말하기 능력 평가를 원하는 사람(TOPIK 성적표를 제공하는 지원자에게 응시 기회 우선 부여) ※ 응시료는 무료이며, 응시자에게 소정의 기념품 제공 […]
선착순 수강신청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강신청 제도 개선 및 수강신청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여 2020. 10. 19.(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 2020학년도 동계계절수업부터 적용/ 추후 매뉴얼 송부 예정) 1. 수강신청 제도 주요 변경 사항 구분 변경 전(현행) 변경(제도 변경 후) 수강신청 • 선착순 수강신청 (수강신청 확정) • 1~2일: 짝·홀수 학번 수강신청 • [신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하여 사회과학도서관 열람실을 일시 폐쇄하고 자료실만 축소 운영하였으나 2학기 중간고사 기간 동안 열람실(3/4층)을 임시 개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안내합니다. 도서관 열람실 이용 시 아래 준수 사항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 시행기간 : 2020.10.19.(월) ~ 10.30.(금) 나. 이용범위 구분 자료(열람)실 이용시간 1층 자료실 (대출실, 단행본서고, 연속간행물실) 09:00 ~ 18:00 3층-4층 열람실 (제1-2열람실) 09:00 […]
붙임 1. 2020년 관악봉사상 포상계획 붙임 2. 관악봉사상 추천서 및 자기활동소개서(양식) 우리 대학 내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과 배려의 삶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자를 선정·격려하고자 아래와 같이 2020년 관악봉사상 포상 계획을 안내하오니, 해당사항이 있는 분 께서는 2020. 9. 9.(수)까지 ahnsy@snu.ac.kr로 메일 바랍니다. 가. 포상대상: 학생·학부모·후원자 나. 추천 및 선정 1) 소속 대학(원)장, 학부(과)장, 지도교수, 학내 기관장이 […]
2020학년도 2학기 입국하는 외국인 유학생(학위, 비학위)을 대상으로 격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 3차: ~ 2020. 8. 28.(금) 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 마감 후 취소 발생 시 대기순으로 입주 가능 나. 시설연장운영기간: ~ 9. 25.(금) ※ 입주 가능 기간: ~ 9. 11.(금) ※ (주의) 9월 11일 이후 입국 시 학내에서 격리시설 제공이 […]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안전한 캠퍼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셔틀버스 모바일 문진을 시행하오니 이용자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 2020. 9. 1.(화) □ 문진 방법 〇 QR 코드 또는 URL을 통한 접근: 사용자가 노선 선택/이름/휴대폰번호 입력 – URL: http://mob.snu.ac.kr/mob/covid19/covid19ShuttleRegister.html?lang=KO 〇 모바일 마이스누앱을 통한 접근: 사용자는 노선만 선택 – 메뉴 위치: 메인화면 하단‘셔틀버스 문진’아이콘 또는 스누인지원에 […]
2021학년도 1학기 S-CARD 업무 은행 임시영업소 개시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서울대-우리은행 간 S-CARD 업무협약에 따라 S-CARD 발급을 위한 우리은행 임시영업소가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가. 임시영업소(우리은행) – 운영기간: 2021. 2. 25.(목) ~ 4. 30.(금), 약 9주 – 장 소: NH농협두레문예관(67동) 2층 나. 학내 다른지점 운영 – 우리은행 서울대학교지점(신양인문학술정보관, 4동) 및 공대영업소(글로벌공학교육 센터, 38동)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
지능형 교과목·교수자 검색 서비스 <스누지니> 오픈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정보화본부에서 1단계로 신규 구축한 「지능형 교과목·교수자 검색 추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오픈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가. 주요기능([붙임 1, 2] 참조) – 교과목·교수자 검색/추천 – 학업 이수현황 정보 제공 – 학생설계전공 교과과정 설계 나. 접속방법 ([붙임3] 참조) –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snu.ac.kr) > 수강교과목추천 클릭 > 스누지니 이동 – 마이스누 (my.snu.ac.kr) > 스누지니 아이콘 추가 >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배부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코로나-19 확산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대부분의 수업이 비대면으로 실시됨에 따라 모바일 및 USIM S-CARD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부득이 연구실∙기숙사 출입 등을 위해 카드형 S-CARD가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 ○ 대상: 신입생 중 온라인 S-CARD 발급 신청자 ※ 온라인 미신청자는 3. 16.(화) 이후 교내 우리은행지점 또는 67동 2층 방문 신청 ○ 수령 장소: […]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주의 사항 안내(학생용)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길어지는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및 출석에 관한 주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 붙임 1. 2021-1학기 안내문 (학생)
2021학년도 1학기 셔틀버스 운행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셔틀버스 운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바랍니다. 가. 운행기 간: 2021. 3. 2.(화) ~ 6.21.(월) (평일 운행) 나. 운행정보: 아래 및 「우리대학 포털-정보광장-게시판」참조 운 행 구 간 운 행 시 간 배차 대수 승 차 지 점 통학셔틀 행정관 ↔ 서울대입구역 [non-stop] 07:00 ~ 08:00 15분 2대 □ […]
2021학년도 1학기 주차 등록 신청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by admin「서울대학교 교통관리규정 운영세칙」 제6조에 의거 2021학년도 1학기 주차 등록(신규·연장)을 아래와 같이 시행할 예정이오니, 신청대상자는 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 등록기간 – 신규,연장 신청자: 2021. 03. 02.(화) ~ 2021. 03. 09.(화) ○ 대상: 강사, 박사과정, 연구생, 연구원 ○ 신청방법: 정기주차 신청안내(https://www.snu.ac.kr/about/gwanak/parking/parking_tag) 참고
2021학년도 1학기 학생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서울대학교 예비군연대에서 안내드립니다. 병역(현역, 보충역)을 필한 학생들은 마이스누를 통해 예비군 전입신고를 반드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고대상: 복학생, 대학원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중 병역을 필한 남학생 ※ 휴학 후 복학 시, 대학원 진학 시 재전입신고 ※ 초과학기자는 전입 신청 불가 나. 신고방법: 마이스누 학사정보 〉 대학생활 〉 예비군 신고 (군번 입력 필수) 〉 신청 […]
20학년도 2학기 대학 원격수업 만족도 조사 실시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안녕하십니까? 교육부에서는 2021학년도 원격수업 운영 개선 및 정책수립 방향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2020년 2학기 원격수업 운영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하오니 아래 URL 주소에 따라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답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조사 대상) 전국 4년제 대학 교원 및 학생 (학부, 대학원생) ◦ (조사 기간) 2021. 1. 27.(수) ~ 2.5.(금), (8일간) ◦ (조사 방법) 인터넷 […]
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강신청사이트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재수강은 ‘주전공생 이어도’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로 (초안지’정원외수강신청’으로 신청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이론> 재수강은 <커뮤니케이션이론1>로 하시면 됩니다. 3. 수강신청 일정 일정 대상 기간 비고 예비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2.(금) ∼ 1. 26.(화) 주말 제외 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8.(목) ∼ 2. […]
관악캠퍼스 학생 관련 현수막 게시 운영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캠퍼스 내의 쾌적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광고물의 게시는 「서울대학교 캠퍼스 이용규정」에 따라 사전 승인 받은 후 부착이 가능합니다. 개강 전후 현수막 게시 요구가 많아 특별 관리기간을 지정하여 효율적인 현수막 게시 운영을 하고자 하오니 협조 바랍니다. 가. 대상: 소속기관에서 승인한 학생단체 ․ 동아리 현수막 나. 특별 관리기간: 개강 전 2주 ~ 개강 후 2주 (약 […]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가. 대출금리: 연 1.7%(0.15%p 인하) 나. 대출일정 ※ 해당 기간 내 신청은 09:00~24:00, 실행은 09:00~17:00 가능 1) 등록금 대출(일시납) – 신청: 2021. 1. 6.(수) 09:00 ~ 4. 14.(수) 14:00 – 실행: 2021. 1. 6.(수) 09:00 ~ 4. 14.(수) 17:00 기간 중 본교 등록금 수납기간 2) 등록금 대출(분납) – 신청: 2021. 1. 6.(수) 09:00 ~ 5. […]
2021년도 충남서울학사관 입사생 모집 안내(~2/2)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에서 충청남도 출신 수도권 소재 대학생의 정주여건 개선과 미래 발전가능한 인재를 지원하고자 2021년도 입사생을 모집·선발합니다. 가. 학사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23길 21(오류동 25-10) 나. 선발인원: 280명(남 92명, 여 188명) 다. 신청자격(아래사항은 반드시 충족하여야 함) 1) 본인 또는 본인의 부‧모, 직계존속(조부모‧외조부모)이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충청남도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2) 서울‧인천‧경기도 소재 대학교의 […]
코로나19 관련 「연말연시 특별방역강화 조치(2020.12.24. ~ 2021.1.3.)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학사/수업소식 /by admin<협조 요청 사항> • 5인 이상 사적 모임이나 회식, 파티 등 취소 및 식당 내 5인 이상 모임 금지 • 학생들은 학내외 생활에서 집단활동을 지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적극 실천하기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발급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들은 우리 대학 구성원의 신분확인과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학생증(S-CARD)을 발급받기 바랍니다. 가. S-CARD의 사진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인쇄되며 교체 신청은 ‘21.2.12.(금)까지 붙임1 참고하여 송부 나. 카드형 S-CARD(ID+금융기능) 발급 절차 – 온라인 신청기간: 2021. 2. 9.(화) ~ 2. 16.(화) (휴일/주말 포함 24시간 가능) ※ 온라인 미신청자 또는 학부(정시) 추가합격자는 […]
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일정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일정 안내 Ⅰ 등록 (재학생, 복학생, 복적 및 재입학생) 기간 : 2021. 2. 19.(금) ~ 2021. 2. 25.(목) 5일간 장소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전국 소재 지점(타 은행에서도 가능하나 수수료 개인 부담) Ⅱ 복학(귀), 복적 및 재입학 복학(귀) ❍ 신청기간 : 2020. 12. 15.(화) ~ 2021. 2. 26.(금) […]
2021학년도 1학기 특별수강생 선발계획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언론정보학과 특별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1. 과 정 : 석사 및 박사과정 2. 추천인원 : 석사 1명, 박사 1명 3. 지원자격 <석사과정> – 국내․외에서 정규의 학사과정을 수료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1년 2월까지 취득가능한 자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박사과정> – 국내․외에서 정규의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석사학위를 […]
2021 일본 홋카이도 대학교 President’s Fellowship 후보자 모집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 일본 홋카이도 대학교 President’s Fellowship 후보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모집요강(클릭!)을 확인하신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요: 일본 홋카이도 대학교 전문학위, 석사, 박사과정에 진학하고자 하는 우리대학 학생 중 펠로우십 프로그램 후보자 선발 안내 나. 모집인원: 1명 다. 지원자격 – 홋카이도 대학교 전문학위, 석사, 박사과정 진학 예정자(2021년 10월) * 현 홋카이도대 소속 학생은 신청 […]
2021학년도 관악학생생활관 학부재학생 및 대학원생 입주 신청 일정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관악학생생활관 학부재학생 및 대학원생 입주 신청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 입주 신청 기간 ○ 학부재학생: 2020.11.30.(월) 10:00 ~ 2020.12.04.(금) 18:00 ○ 대학원생: 2020.12.07.(월) 10:00 ~ 2020.12.11.(금) 18:00 □ 입주 신청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 온라인 신청 □ 입주대상자 발표: 2020.12.21.(월) 11:00 ※ 입주 신청 및 선발 관련 상세 사항은 관악학생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snu.ac.kr) 입주/퇴거 공지 참조
경기콘텐츠진흥원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가 아래 기간에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 홍보 및 사전참가 신청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행 사 명: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 – 행사주제: 미디어 대전환시대, 뉴미디어의 선택은? – 행사기간: 2020. 11. 26.(목) ~ 11. 27.(금) 13시 ~ 18시(양일간 온라인 진행) […]
[입시]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모집 면접일정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전기 언론정보학과 대학원 신입생모집 면접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일자: 2020. 10. 30.(금) ◎ 박사과정 면접 및 구술고사 – 대기장소: 64동(IBK커뮤니케이션센터) 201호 – 면접장소: 64동(IBK커뮤니케이션센터) 304호 – 7:55까지 면접대기실 입실 완료 / 8:13부터 고사 시작 ◎ 석사과정 면접고사(1차 서류심사 합격자 대상) – 1차 합격자 명단: 2020.10.28.(수) 16시 이후 사회대 홈페이지(http://social.snu.ac.kr) 참조 […]
학생 영문성명 표기법 일괄정비 계획 실시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학위기 및 각종 증명서 상 학생 영문성명 표기 방법이 상이함으로써 오는 혼 선을 해결하고자, 「학생 영문성명 표기법 일괄정비 및 학사 관련 증명서 적용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상: 정규 학위과정 학부 및 대학원 재적생(졸업생 제외) 매뉴얼을 확인하시고 영문성명을 확인 및 수정 바랍니다. [학생용] 학생 영문성명 표기 정비 매뉴얼
제3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말하기 평가 모의시험 지원자 모집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채용·모집·공모전, 학부공지사항 /by admin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제3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말하기 평가 모의시험 지원자를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외국인·유학생 등의 참여를 바랍니다. 가. 모집기간: 2020. 10. 19.(월) 09:00 ~ 11. 6.(금) 18:00 나. 응시대상: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으로서 한국어 말하기 능력 평가를 원하는 사람(TOPIK 성적표를 제공하는 지원자에게 응시 기회 우선 부여) ※ 응시료는 무료이며, 응시자에게 소정의 기념품 제공 […]
수강신청 제도 및 시스템 주요 변경사항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선착순 수강신청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강신청 제도 개선 및 수강신청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여 2020. 10. 19.(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 2020학년도 동계계절수업부터 적용/ 추후 매뉴얼 송부 예정) 1. 수강신청 제도 주요 변경 사항 구분 변경 전(현행) 변경(제도 변경 후) 수강신청 • 선착순 수강신청 (수강신청 확정) • 1~2일: 짝·홀수 학번 수강신청 • [신설] […]
사회과학도서관 열람실 임시개방 안내[10.19(월)~10.30(금)]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하여 사회과학도서관 열람실을 일시 폐쇄하고 자료실만 축소 운영하였으나 2학기 중간고사 기간 동안 열람실(3/4층)을 임시 개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안내합니다. 도서관 열람실 이용 시 아래 준수 사항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 시행기간 : 2020.10.19.(월) ~ 10.30.(금) 나. 이용범위 구분 자료(열람)실 이용시간 1층 자료실 (대출실, 단행본서고, 연속간행물실) 09:00 ~ 18:00 3층-4층 열람실 (제1-2열람실) 09:00 […]
[입시] 2021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모집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전기 언론정보학과 대학원 신입생모집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입학지원서 접수 : 2020. 10. 5.(월) 10:00 ∼ 10. 8.(목) 17:00까지 – 접수처 : http://admission.snu.ac.kr 2. 서류 보완 기한 : 2020. 10. 12.(월) 17:00까지 (※ 기한 내 미 제출시 결격처리) – 석사과정: 공통서류(*) – 박사과정: 공통서류(*), 추가서류(**) * 공통서류: <서울대학교 대학원 신입생 전기모집 안내>에서 […]
2020년 수요자맞춤형 기상기후 빅데이터 공개강좌 교육생 모집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한국기상산업기술원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상기후산업 전문인력 육성 및 기상정보 활성화를 위하여 수요자맞춤형 기상기후 빅데이터 공개강좌를 운영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교육대상: 관련업무 종사자 및 대학생 등 기상기후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자 ※ 심화과정은 데이터 분석도구를 기본활용이 가능하여야 수강에 어려움이 없음 ○ 교육인원: 회차별 15명 내외 ○ 교육일정 – (기본과정) 2020. 10. 29.(목)∼10. […]
2020년「관악봉사상」후보자 추천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붙임 1. 2020년 관악봉사상 포상계획 붙임 2. 관악봉사상 추천서 및 자기활동소개서(양식) 우리 대학 내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과 배려의 삶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자를 선정·격려하고자 아래와 같이 2020년 관악봉사상 포상 계획을 안내하오니, 해당사항이 있는 분 께서는 2020. 9. 9.(수)까지 ahnsy@snu.ac.kr로 메일 바랍니다. 가. 포상대상: 학생·학부모·후원자 나. 추천 및 선정 1) 소속 대학(원)장, 학부(과)장, 지도교수, 학내 기관장이 […]
2020-2학기 학관연계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II 교육생 추가 모집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by admin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II의 교육생 추가 모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교육과정: 2020-2학기 학관연계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II 나. 교육일시: 2020. 9. 7. ~ 12. 7.(매주 월) 13:00 ~ 17:00(4시간), 총 58시간 다. 교육장소: 연세대학교, 양평원 라. 제출기한: 2020. 9. 8.(화) 12시까지 마. 제출방법: 여성학 협동과정을 통해 교육 신청(02-880-8889) 바. 문 의: 전문강사양성부 김현아 […]
2020학년도 2학기 해외입국자 격리시설 신청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0학년도 2학기 입국하는 외국인 유학생(학위, 비학위)을 대상으로 격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 3차: ~ 2020. 8. 28.(금) 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 마감 후 취소 발생 시 대기순으로 입주 가능 나. 시설연장운영기간: ~ 9. 25.(금) ※ 입주 가능 기간: ~ 9. 11.(금) ※ (주의) 9월 11일 이후 입국 시 학내에서 격리시설 제공이 […]
(관악캠퍼스)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셔틀버스 모바일 문진 시행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안전한 캠퍼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셔틀버스 모바일 문진을 시행하오니 이용자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 2020. 9. 1.(화) □ 문진 방법 〇 QR 코드 또는 URL을 통한 접근: 사용자가 노선 선택/이름/휴대폰번호 입력 – URL: http://mob.snu.ac.kr/mob/covid19/covid19ShuttleRegister.html?lang=KO 〇 모바일 마이스누앱을 통한 접근: 사용자는 노선만 선택 – 메뉴 위치: 메인화면 하단‘셔틀버스 문진’아이콘 또는 스누인지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