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우리은행 간 S-CARD 업무협약에 따라 S-CARD 발급을 위한 우리은행 임시영업소가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가. 임시영업소(우리은행) – 운영기간: 2021. 2. 25.(목) ~ 4. 30.(금), 약 9주 – 장 소: NH농협두레문예관(67동) 2층 나. 학내 다른지점 운영 – 우리은행 서울대학교지점(신양인문학술정보관, 4동) 및 공대영업소(글로벌공학교육 센터, 38동)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
정보화본부에서 1단계로 신규 구축한 「지능형 교과목·교수자 검색 추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오픈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가. 주요기능([붙임 1, 2] 참조) – 교과목·교수자 검색/추천 – 학업 이수현황 정보 제공 – 학생설계전공 교과과정 설계 나. 접속방법 ([붙임3] 참조) –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snu.ac.kr) > 수강교과목추천 클릭 > 스누지니 이동 – 마이스누 (my.snu.ac.kr) > 스누지니 아이콘 추가 > […]
코로나-19 확산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대부분의 수업이 비대면으로 실시됨에 따라 모바일 및 USIM S-CARD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부득이 연구실∙기숙사 출입 등을 위해 카드형 S-CARD가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 ○ 대상: 신입생 중 온라인 S-CARD 발급 신청자 ※ 온라인 미신청자는 3. 16.(화) 이후 교내 우리은행지점 또는 67동 2층 방문 신청 ○ 수령 장소: […]
2021학년도 1학기 셔틀버스 운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바랍니다. 가. 운행기 간: 2021. 3. 2.(화) ~ 6.21.(월) (평일 운행) 나. 운행정보: 아래 및 「우리대학 포털-정보광장-게시판」참조 운 행 구 간 운 행 시 간 배차 대수 승 차 지 점 통학셔틀 행정관 ↔ 서울대입구역 [non-stop] 07:00 ~ 08:00 15분 2대 □ […]
우리 대학이 소재한 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의 자아 성취와 전인교육 효과 제고를 위하여 「2021학년도 지역사회봉사단체 지원 계획」을 안내드립니다. 가. 활동시기: 2021학년도 1·2학기(2021. 3. 1. ~ 2022. 2. 28.) ※ 2021학년도 활동 및 지원 받을 단체는 금회 모두 신청(2학기 추가 지원 계획 없음) 나. 지원분야: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학생 자원봉사 […]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활동 육성 및 활성화를 통한 감수성 및 창의력 개발을 위하여 「2021학년도 대학문화예술활동 지원 계획」을 안내드립니다. 가. 활동시기: 2021학년도 1·2학기(2021. 3. 1. ∼ 2022. 2. 28.) ※ 2021학년도 활동 및 지원 받을 단체는 금회 모두 신청(2학기 추가 지원 계획 없음) 나. 지원분야: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
한국장학재단에서 2021년 1학기 신입생 등록 예정자에게 안내드립니다. 학자금대출로 등록금 납부를 위해서는 납부마감일 전에 미리 신청하여야 원활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납부마감일에 신청할 경우 서류심사 및 대출심사를 진행하는데 촉박하여 대출실행이 불가능 할 수 있으므로, 아래 안내 내용에 따라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학자금대출 신청 및 실행 안내 사항 ㅇ 대학합격이 발표가 나기 전이라도 ‘소속대학미정’으로 신청가능하며, 합격 후 […]
Ⅰ. Overview and Goals: In response to the spread of COVID-19 (hereinafter referred to as the “infectious disease”), a plan for the operation of both offline and online classes has been established to ensure a stable academic environment throughout the first semester of 2021. To minimize the spread of the infectious disease and to […]
안녕하십니까? 교육부에서는 2021학년도 원격수업 운영 개선 및 정책수립 방향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2020년 2학기 원격수업 운영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하오니 아래 URL 주소에 따라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답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조사 대상) 전국 4년제 대학 교원 및 학생 (학부, 대학원생) ◦ (조사 기간) 2021. 1. 27.(수) ~ 2.5.(금), (8일간) ◦ (조사 방법) 인터넷 […]
다. 대체이수 과목 지정 및 인정 (2) 교과과정표에 설정된 전공과목이 개설되지 아니하여 수강할 수 없을 경우와 교과이수체계상 필요하다 인정할 경우에는 해당 학과(부)장은 대체이수 전공과목을 선정하여 해당 과목의 대체이수를 인정할 수 있다. (3) 위 ‘나’항과 같이 인정한 때에는 학과(부)장은 매학기 수업주수 1/4선 이내에 소속 대학(원)장에게 대체이수 과목을 보고한다. 1. 관련: 서울대학교 교과과정 해설 9. 다항 […]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강신청사이트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재수강은 ‘주전공생 이어도’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로 (초안지’정원외수강신청’으로 신청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이론> 재수강은 <커뮤니케이션이론1>로 하시면 됩니다. 3. 수강신청 일정 일정 대상 기간 비고 예비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2.(금) ∼ 1. 26.(화) 주말 제외 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8.(목) ∼ 2. […]
첨부. 학사과정 이수규정 <- 첨부파일 확인하세요 21년도 부터 변경된 주요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드리자면, 1) 기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는 주전공생을 제외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복전,부전 전공필수 교과목이 되었으며 (전체교수님 팀티칭 방식 유지) : 주전공생 수강불허 2) 주전공생들만을 위한 전공필수 과목 ‘커뮤니케이션학 입문‘이 신설되었습니다. (주전공생만 수강가능)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과목이 주전공생 과목과 […]
2021학년도 입학식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학부 신입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기념영상 제작 및 게시 ❍ 방식 : 2021. 3. 2.(화) 10:00 스트리밍 재생 ❍ 채널 : 대표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 콘텐츠 구성 : 사전 카운트다운 영상 + 본 영상 ❍ 콘텐츠 내용 – 사전 카운트다운 영상 : 신입생 인사(입학 소감), 릴레이 환영인사(재학생 […]
캠퍼스 내의 쾌적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광고물의 게시는 「서울대학교 캠퍼스 이용규정」에 따라 사전 승인 받은 후 부착이 가능합니다. 개강 전후 현수막 게시 요구가 많아 특별 관리기간을 지정하여 효율적인 현수막 게시 운영을 하고자 하오니 협조 바랍니다. 가. 대상: 소속기관에서 승인한 학생단체 ․ 동아리 현수막 나. 특별 관리기간: 개강 전 2주 ~ 개강 후 2주 (약 […]
경상남도 남명학사 서울관에서는 경상남도 출신 수도권 소재 대학생들을 위해 입사생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mhs.or.kr)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학사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자곡로 116 (2018년 개관, 400여명 수용) 나. 선발인원: 000명(남 00명, 여 00명) 다. 모집대상: 공고일 현재 보호자가 도내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수도권 소재 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 라. 원서접수: www.nmhs.or.kr 에서 입사 […]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에서 충청남도 출신 수도권 소재 대학생의 정주여건 개선과 미래 발전가능한 인재를 지원하고자 2021년도 입사생을 모집·선발합니다. 가. 학사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23길 21(오류동 25-10) 나. 선발인원: 280명(남 92명, 여 188명) 다. 신청자격(아래사항은 반드시 충족하여야 함) 1) 본인 또는 본인의 부‧모, 직계존속(조부모‧외조부모)이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충청남도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2) 서울‧인천‧경기도 소재 대학교의 […]
2021학년도 언론정보학과 전과(부) 시행계획 공고 1. 신청자격 (★ 전과(부) 규정 개정(제2114호, 2018.6.15.)에 따라 변경) 1) 3학년 : 4개 또는 5개 학기를 등록하고, 65학점 이상 98학점 미만을 취득한 학생 2) 4학년 : 6개 학기 이상을 등록하고, 98학점 이상 130학점 미만을 취득한 학생 ※ 등록학기는 등록 후 재학하여 이수한 학기를 의미하며, 등록 후 휴학한 학기,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들은 우리 대학 구성원의 신분확인과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학생증(S-CARD)을 발급받기 바랍니다. 가. S-CARD의 사진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인쇄되며 교체 신청은 ‘21.2.12.(금)까지 붙임1 참고하여 송부 나. 카드형 S-CARD(ID+금융기능) 발급 절차 – 온라인 신청기간: 2021. 2. 9.(화) ~ 2. 16.(화) (휴일/주말 포함 24시간 가능) ※ 온라인 미신청자 또는 학부(정시) 추가합격자는 […]
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일정 안내 Ⅰ 등록 (재학생, 복학생, 복적 및 재입학생) 기간 : 2021. 2. 19.(금) ~ 2021. 2. 25.(목) 5일간 장소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전국 소재 지점(타 은행에서도 가능하나 수수료 개인 부담) Ⅱ 복학(귀), 복적 및 재입학 복학(귀) ❍ 신청기간 : 2020. 12. 15.(화) ~ 2021. 2. 26.(금) […]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서는 서울에 거주하는 영주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증진을 도모하고 거주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을 선발하여 기숙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홍제행복기숙사 시설개요 – 위 치 : 서울시 서대문구 송죽길 62 ※ 지하철 3호선 홍제역 도보 10분 내외 – 규 모 : 지하 1층, 지상 7층(※ 출입통제시스템으로 […]
2021학년도 1학기 S-CARD 업무 은행 임시영업소 개시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서울대-우리은행 간 S-CARD 업무협약에 따라 S-CARD 발급을 위한 우리은행 임시영업소가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가. 임시영업소(우리은행) – 운영기간: 2021. 2. 25.(목) ~ 4. 30.(금), 약 9주 – 장 소: NH농협두레문예관(67동) 2층 나. 학내 다른지점 운영 – 우리은행 서울대학교지점(신양인문학술정보관, 4동) 및 공대영업소(글로벌공학교육 센터, 38동)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
2021-1 타학과(부) 전공 교과목 성적평가방법 선택 안내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타학과(부) 전공 교과목 성적평가방법 선택제를 안내드리오니 해당자는 2021. 3. 19. (금)까지 신청하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붙임 1. 2021학년도-1학기-타학과부-전공교과목-평가방법-선택제-안내문.pdf
지능형 교과목·교수자 검색 서비스 <스누지니> 오픈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정보화본부에서 1단계로 신규 구축한 「지능형 교과목·교수자 검색 추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오픈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가. 주요기능([붙임 1, 2] 참조) – 교과목·교수자 검색/추천 – 학업 이수현황 정보 제공 – 학생설계전공 교과과정 설계 나. 접속방법 ([붙임3] 참조) –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snu.ac.kr) > 수강교과목추천 클릭 > 스누지니 이동 – 마이스누 (my.snu.ac.kr) > 스누지니 아이콘 추가 >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배부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코로나-19 확산으로 2021학년도 1학기 대부분의 수업이 비대면으로 실시됨에 따라 모바일 및 USIM S-CARD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부득이 연구실∙기숙사 출입 등을 위해 카드형 S-CARD가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 ○ 대상: 신입생 중 온라인 S-CARD 발급 신청자 ※ 온라인 미신청자는 3. 16.(화) 이후 교내 우리은행지점 또는 67동 2층 방문 신청 ○ 수령 장소: […]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주의 사항 안내(학생용)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길어지는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및 출석에 관한 주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 붙임 1. 2021-1학기 안내문 (학생)
2021학년도 1학기 셔틀버스 운행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셔틀버스 운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 바랍니다. 가. 운행기 간: 2021. 3. 2.(화) ~ 6.21.(월) (평일 운행) 나. 운행정보: 아래 및 「우리대학 포털-정보광장-게시판」참조 운 행 구 간 운 행 시 간 배차 대수 승 차 지 점 통학셔틀 행정관 ↔ 서울대입구역 [non-stop] 07:00 ~ 08:00 15분 2대 □ […]
2021학년도 1학기 정원외신청 매뉴얼
/0 Comments/in 분류되지 않음, 학부공지사항 /by admin학사과에서 보내온 21학년도 1학기 정원외신청(구 수강신청정정요청/초안지) 매뉴얼을 첨부합니다. 참고하셔서 기간 내에 마이스누를 통해 신청/수강확정하기 바랍니다. 첨부 1. (국문-학생용) 정원외신청 매뉴얼(21.1) 첨부 2. (영문-학생용) 정원외신청 매뉴얼(21.1)
2021학년도 지역사회봉사단체 지원 계획 알림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우리 대학이 소재한 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의 자아 성취와 전인교육 효과 제고를 위하여 「2021학년도 지역사회봉사단체 지원 계획」을 안내드립니다. 가. 활동시기: 2021학년도 1·2학기(2021. 3. 1. ~ 2022. 2. 28.) ※ 2021학년도 활동 및 지원 받을 단체는 금회 모두 신청(2학기 추가 지원 계획 없음) 나. 지원분야: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학생 자원봉사 […]
2021학년도 대학문화예술활동 지원 계획 알림(~3/11)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활동 육성 및 활성화를 통한 감수성 및 창의력 개발을 위하여 「2021학년도 대학문화예술활동 지원 계획」을 안내드립니다. 가. 활동시기: 2021학년도 1·2학기(2021. 3. 1. ∼ 2022. 2. 28.) ※ 2021학년도 활동 및 지원 받을 단체는 금회 모두 신청(2학기 추가 지원 계획 없음) 나. 지원분야: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
2021학년도 1학기 학생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서울대학교 예비군연대에서 안내드립니다. 병역(현역, 보충역)을 필한 학생들은 마이스누를 통해 예비군 전입신고를 반드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고대상: 복학생, 대학원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중 병역을 필한 남학생 ※ 휴학 후 복학 시, 대학원 진학 시 재전입신고 ※ 초과학기자는 전입 신청 불가 나. 신고방법: 마이스누 학사정보 〉 대학생활 〉 예비군 신고 (군번 입력 필수) 〉 신청 […]
2021년 1학기 대학 신입생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사항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한국장학재단에서 2021년 1학기 신입생 등록 예정자에게 안내드립니다. 학자금대출로 등록금 납부를 위해서는 납부마감일 전에 미리 신청하여야 원활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납부마감일에 신청할 경우 서류심사 및 대출심사를 진행하는데 촉박하여 대출실행이 불가능 할 수 있으므로, 아래 안내 내용에 따라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학자금대출 신청 및 실행 안내 사항 ㅇ 대학합격이 발표가 나기 전이라도 ‘소속대학미정’으로 신청가능하며, 합격 후 […]
2021학년도 1학기 군휴학생 원격수업 수강신청 안내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 수강신청 안내사항 ❍ 신청대상 : 본교 학사과정 재학생 중 병역법에 따른 군휴학생(현역병사, 상근예비역, 전·의경,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 수강신청기간 : 2021. 2. 15.(월) 17:00 ~ 3. 12.(금) ※ 수강정정기간: 2021. 3. 2.(화) ~ 3. 12.(금) ❍ 신청방법 : 군인공제회 나라사랑포털(http://narasarang.or.kr) 로그인 후 [학위강좌]에서 신청 ❍ 신청학점 : 학기당 3학점 이내, 복무기간 동안 최대 6학점 이내 […]
Class Operation Guide for Spring Semester 2021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Ⅰ. Overview and Goals: In response to the spread of COVID-19 (hereinafter referred to as the “infectious disease”), a plan for the operation of both offline and online classes has been established to ensure a stable academic environment throughout the first semester of 2021. To minimize the spread of the infectious disease and to […]
(2013학번 포함 이전 학번 대상) 핵심교양 영역별 이수 안내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14학년도 교양영역 재편성에 따른 2013학번 이전 학생(2013학번 포함)의 핵심교양 영역별 이수 방법을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특히 졸업예정자는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변경기간 종료일(2021.3.8.) 전까지 「핵심교양」 영역별 미이수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초교육원 홈페이지의 「학문의 세계」 영역 교과목 열람 메뉴에서 「핵심교양」에 해당하는 교과목은 ‘구 핵심교양(영역)’ 표기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교육원 > 교양교육과정 > 영역 및 교과목 > […]
20학년도 2학기 대학 원격수업 만족도 조사 실시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안녕하십니까? 교육부에서는 2021학년도 원격수업 운영 개선 및 정책수립 방향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2020년 2학기 원격수업 운영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하오니 아래 URL 주소에 따라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답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조사 대상) 전국 4년제 대학 교원 및 학생 (학부, 대학원생) ◦ (조사 기간) 2021. 1. 27.(수) ~ 2.5.(금), (8일간) ◦ (조사 방법) 인터넷 […]
2021학년도 제1학기 대체이수교과목 신청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다. 대체이수 과목 지정 및 인정 (2) 교과과정표에 설정된 전공과목이 개설되지 아니하여 수강할 수 없을 경우와 교과이수체계상 필요하다 인정할 경우에는 해당 학과(부)장은 대체이수 전공과목을 선정하여 해당 과목의 대체이수를 인정할 수 있다. (3) 위 ‘나’항과 같이 인정한 때에는 학과(부)장은 매학기 수업주수 1/4선 이내에 소속 대학(원)장에게 대체이수 과목을 보고한다. 1. 관련: 서울대학교 교과과정 해설 9. 다항 […]
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강신청사이트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재수강은 ‘주전공생 이어도’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로 (초안지’정원외수강신청’으로 신청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이론> 재수강은 <커뮤니케이션이론1>로 하시면 됩니다. 3. 수강신청 일정 일정 대상 기간 비고 예비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2.(금) ∼ 1. 26.(화) 주말 제외 수강신청 전체 학생 2021. 1. 28.(목) ∼ 2. […]
언론정보학과 학사과정 이수규정
/0 Comments/in 기타자료실, 학부공지사항 /by admin첨부. 학사과정 이수규정 <- 첨부파일 확인하세요 21년도 부터 변경된 주요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드리자면, 1) 기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는 주전공생을 제외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복전,부전 전공필수 교과목이 되었으며 (전체교수님 팀티칭 방식 유지) : 주전공생 수강불허 2) 주전공생들만을 위한 전공필수 과목 ‘커뮤니케이션학 입문‘이 신설되었습니다. (주전공생만 수강가능)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과목이 주전공생 과목과 […]
2021학년도 입학식 계획 안내(신입생 참여 요청)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입학식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학부 신입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기념영상 제작 및 게시 ❍ 방식 : 2021. 3. 2.(화) 10:00 스트리밍 재생 ❍ 채널 : 대표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 콘텐츠 구성 : 사전 카운트다운 영상 + 본 영상 ❍ 콘텐츠 내용 – 사전 카운트다운 영상 : 신입생 인사(입학 소감), 릴레이 환영인사(재학생 […]
관악캠퍼스 학생 관련 현수막 게시 운영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캠퍼스 내의 쾌적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광고물의 게시는 「서울대학교 캠퍼스 이용규정」에 따라 사전 승인 받은 후 부착이 가능합니다. 개강 전후 현수막 게시 요구가 많아 특별 관리기간을 지정하여 효율적인 현수막 게시 운영을 하고자 하오니 협조 바랍니다. 가. 대상: 소속기관에서 승인한 학생단체 ․ 동아리 현수막 나. 특별 관리기간: 개강 전 2주 ~ 개강 후 2주 (약 […]
[마감]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사회과학대학 멘토 추천 안내
/0 Comments/in 채용·모집·공모전, 학부공지사항 /by admin마감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미등교가 예상되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사회과학대학 멘토를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2021. 1. 26.(화)까지 ahnsy@snu.ac.kr 로 신청바랍니다. 1. 언론정보학과 멘토 모집인원 : 3명 2. 활동내용 1) 멘토 1인당 9~10명의 신입생(멘티)를 수강신청, 강의정보, 대학생활 등 밀착 멘토 2) 활동 종료 후 활동보고서 제출 3. 활동기간: 2월 ~ 3월 4. […]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가. 대출금리: 연 1.7%(0.15%p 인하) 나. 대출일정 ※ 해당 기간 내 신청은 09:00~24:00, 실행은 09:00~17:00 가능 1) 등록금 대출(일시납) – 신청: 2021. 1. 6.(수) 09:00 ~ 4. 14.(수) 14:00 – 실행: 2021. 1. 6.(수) 09:00 ~ 4. 14.(수) 17:00 기간 중 본교 등록금 수납기간 2) 등록금 대출(분납) – 신청: 2021. 1. 6.(수) 09:00 ~ 5. […]
경상남도 남명학사 서울관 2021년도 1학기 입사생 모집 안내(~2/8)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경상남도 남명학사 서울관에서는 경상남도 출신 수도권 소재 대학생들을 위해 입사생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mhs.or.kr)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학사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자곡로 116 (2018년 개관, 400여명 수용) 나. 선발인원: 000명(남 00명, 여 00명) 다. 모집대상: 공고일 현재 보호자가 도내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수도권 소재 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 라. 원서접수: www.nmhs.or.kr 에서 입사 […]
2021년도 충남서울학사관 입사생 모집 안내(~2/2)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에서 충청남도 출신 수도권 소재 대학생의 정주여건 개선과 미래 발전가능한 인재를 지원하고자 2021년도 입사생을 모집·선발합니다. 가. 학사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23길 21(오류동 25-10) 나. 선발인원: 280명(남 92명, 여 188명) 다. 신청자격(아래사항은 반드시 충족하여야 함) 1) 본인 또는 본인의 부‧모, 직계존속(조부모‧외조부모)이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충청남도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2) 서울‧인천‧경기도 소재 대학교의 […]
2021학년도 전과(부) 시행계획 공고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언론정보학과 전과(부) 시행계획 공고 1. 신청자격 (★ 전과(부) 규정 개정(제2114호, 2018.6.15.)에 따라 변경) 1) 3학년 : 4개 또는 5개 학기를 등록하고, 65학점 이상 98학점 미만을 취득한 학생 2) 4학년 : 6개 학기 이상을 등록하고, 98학점 이상 130학점 미만을 취득한 학생 ※ 등록학기는 등록 후 재학하여 이수한 학기를 의미하며, 등록 후 휴학한 학기, […]
2021학년도 1학기 국내 타 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
/0 Comments/in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국내 타 대학 학점교류 신청 첨부서류
코로나19 관련 「연말연시 특별방역강화 조치(2020.12.24. ~ 2021.1.3.)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학사/수업소식 /by admin<협조 요청 사항> • 5인 이상 사적 모임이나 회식, 파티 등 취소 및 식당 내 5인 이상 모임 금지 • 학생들은 학내외 생활에서 집단활동을 지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적극 실천하기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발급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들은 우리 대학 구성원의 신분확인과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학생증(S-CARD)을 발급받기 바랍니다. 가. S-CARD의 사진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인쇄되며 교체 신청은 ‘21.2.12.(금)까지 붙임1 참고하여 송부 나. 카드형 S-CARD(ID+금융기능) 발급 절차 – 온라인 신청기간: 2021. 2. 9.(화) ~ 2. 16.(화) (휴일/주말 포함 24시간 가능) ※ 온라인 미신청자 또는 학부(정시) 추가합격자는 […]
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일정 안내
/0 Comments/in 대학원공지사항, 학부공지사항 /by admin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일정 안내 Ⅰ 등록 (재학생, 복학생, 복적 및 재입학생) 기간 : 2021. 2. 19.(금) ~ 2021. 2. 25.(목) 5일간 장소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전국 소재 지점(타 은행에서도 가능하나 수수료 개인 부담) Ⅱ 복학(귀), 복적 및 재입학 복학(귀) ❍ 신청기간 : 2020. 12. 15.(화) ~ 2021. 2. 26.(금) […]
2021년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 선발 안내
/0 Comments/in 장학금소식, 학부공지사항 /by admin(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서는 서울에 거주하는 영주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증진을 도모하고 거주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홍제행복기숙사 입사생을 선발하여 기숙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홍제행복기숙사 시설개요 – 위 치 : 서울시 서대문구 송죽길 62 ※ 지하철 3호선 홍제역 도보 10분 내외 – 규 모 : 지하 1층, 지상 7층(※ 출입통제시스템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