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학회·롯데홈쇼핑 대학생 영상공모전(~10/4)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시대에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콘택(Contact) 소비를 도모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영상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국내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공 모 명: 한국언론학회·롯데홈쇼핑 대학생 영상공모전 “언택트(Untact) 시대, 콘택트(Contact) 소비”

 

2. 공모기간: 2020년 9월 4일(금) ~ 10월 4일(일)

 

3. 공모주제: 국내 중소기업 상품 홍보 동영상(1분 30초 이내)

 

4. 참가대상: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2020년도 졸업생

 

5. 참여방법

   ▴ 접수방법

1) 팀 단위 접수 (1팀 기준: 최소 3명 ~ 최대 5명)

2) 온라인 신청 및 원본 접수

3) 공모작, 참가신청서(서약서 포함)를 한국언론학회 메일(ksjcs.untact@gmail.com)로 제출

4) 전자우편 제목: ‘롯데홈쇼핑 대학생 영상공모전’으로 기재

5) 접수마감일 18:00까지 도착분만 인정함

6) 심사를 통해 33개팀 선발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 상세주제: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 동영상 제작’

1)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동영상 제작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진행자, 그리고 시청자 상호 간에 의견을 교환하게 되며, 방송 페이지에서 바로 물품을 결제할 수 있고, 바로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제품을 살 수 있는것』

2) 제품(제품에 대한 상세설명은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 참고)

○ 아래 9개 제품들은 장마와 폭풍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의 제품,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소기업의 제품, 코로나 19로 판매가 어려운 사회적 기업의 제품임.

  – 하늘농가 데워먹는 나물반찬, 산채비빔밥

  – 동물의집 반려동물 간식

  – 아놀드파머 양산

  – 말표 신발키트 세트

  – 아이리빙 클린스텐 밀폐용기 17종

  – 감미인 청도아이스홍시

  – 아트임팩트 블루오브 이치백

  – [신안건정]손질 반건조 민어 1.2kg 1미

  – [바다팜]국내산 손질가자미 20마리(마리당 120g 이상)

 

   ▴ 동영상 파일

1) 동영상 재생시간은 1분 30초 이내로 제한함 (* 영상시간이 심사에 영향을 주지 않음)

2) 파일 포맷: mp4 / 파일 용량: 최대 500 MB / 해상도 1,280☓720 픽셀 이상

 

6. 심  사

1) 심사위원: 11명(심사위원장 1명, 심사위원 10명)

   2) 영상심사: 2020년 10월 5일 ~ 10월 12일

   3) 심사기준: 스토리 및 영상의 완성도, 기획 아이디어 독창성, 주제 적합성 등 종합적으로 평가

 

7. 공모일정

   ▴ 접수기한: 9월 14일(월) ~10월 4일(일)

   ▴ 심사일정: 10월 5일(월) ~ 10월 12일(월)

   ▴ 결과발표: 10월 13일(화)

   ▴ 공모작 상영회 및 시상: 10월 14일(수)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8. 시상(총 33개팀)

   ▴ 대상: 1팀(800만 원)

   ▴ 최우수상: 6팀(팀당 500만 원)

   ▴ 우수상: 11팀(팀당 300만 원)

   ▴ 장려상: 15팀(팀당 200만 원)

 

9. 수상작

   ▴ 롯데홈쇼핑 온라인 영상제

1) 수상작을 롯데홈쇼핑 온라인 영상제 홈페이지에 1개월 간 업로드

2) 일반인 참여를 통한 영상제 수상작 홍보 및 인기투표

3) 영상제를 위해 수상팀은 수상소감을 정해진 기한 내에 ksjcs.untact@gmail.com로 보내야 함

   ▴ 케이블 채널(중소 PP)을 통해 수상작 방송 예정

 

10. 유의사항

   ▴ 제출한 공모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수상 여부와 상관없이 공모작 반환 및 비용청구는 불가함

   ▴ 상영회 및 시상 등 공모전 세부 일정은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수상에 해당 되는 적합한 작품이 없을 시에는 시상 내역을 변경할 수 있음

   ▴ 공모 작품에 대한 표절 및 초상권 등으로 인해 일어난 모든 법적 책임은 공모전 참가자에게 있음

   ▴ 제출한 공모 작품의 저작권은 롯데홈쇼핑에 귀속됨

 

11. 문의처

   ▴ 한국언론학회 사무국(02-762-6833, office@comm.or.kr)

   ▴ 한국언론학회 총무이사 이영화(yhlee401@skku.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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