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엑스포 신문사취업설명회 참가신청 안내

한국신문협회(회장 송필호 중앙일보 발행인)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는 신문에 대한 이해 증진과 신문 읽기 문화 확산을 위해 ‘2015 신문․뉴미디어 엑스포’를 5월 12~15일(화~금) 서울광장 및 서울시 시민청에서 개최합니다.

신문엑스포는 한국신문협회 소속 47개 전국 주요 신문들이 참여하는 신문 종합 전시․박람회로, 신문의 가치와 효용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이 전시됩니다. 첨단 뉴미디어와의 융합을 통해 진화해 가는 ‘신문의 미래’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신문엑스포에서는 특히 언론사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과 예비 언론인들을 위한 신문사 취업 설명회가 5월 12~14일(화~목) 열립니다. 신문사 채용 담당자가 직접 나와 신문사가 바라는 인재상을 소개하고 취업 정보도 제공하는 이번 설명회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유용한 정보 공유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 신문 경영,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등 분야별 전문 학자들이 참여하는 ‘신문 미래 전략’ 세미나도 함께 열려 저널리즘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국내외 신문산업의 동향 및 발전 전략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신문기자들로부터 기자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전문기자 특강도 총 11회 마련됩니다.

신문협회는 신문과 뉴미디어, 저널리즘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신문 엑스포를 통해 신문에 관한 다양한 학습과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로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예비 언론인을 신문엑스포에 초대합니다!]

‘2015 신문·뉴미디어 엑스포가 5월 12일(화)부터 15일(금)까지 서울광장 및 서울시 시민청에서 열립니다. 신문엑스포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신문 종합 전시·박람회로, 신문의 가치와 우수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이 전시됩니다.

특히 언론사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과 예비 언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신문사 채용 담당자가 직접 나와 신문사가 바라는 인재상을 소개하고 취업 정보도 제공하는 ‘신문사 취업 설명회’가 5월 12~14일(화~목) 사흘 간 열립니다.(홈페이지 www.nexpokorea.or.kr에서 사전 참가신청 필요)

‘신문 미래전략 세미나’는 저널리즘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국내외 신문산업의 동향 및 발전 전략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신문기자들로부터 기자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전문기자 특강’도 총 11회 마련됩니다.

신문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인 이번 엑스포에 예비 언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expokorea.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 요 –

□ 행 사 : 2015 신문·뉴미디어 엑스포

□ 기 간 : 2015년 5월 12일(화)~15일(금)

□ 장 소 : 서울시민청 및 서울광장

□ 주요 프로그램 : 신문사 취업설명회, 신문 미래전략 세미나, 전문기자 특강 등

□ 주 최 : 한국신문협회, 서울시

□ 후 원 :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신문잉크

□ 문 의 : (02)733-2251~2

(자세한 사항은 www.nexpokorea.or.kr을 참고 바랍니다.)

[첨부] 신문사취업설명회 참가 요청 1부.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